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커뮤니티

학생전문 서대문요리학원 한조원, 자격증반 개편···집중교육 훈련방법 도입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2019-12-17 14:22:11

국가기술 자격인 조리기능사도 NCS도입으로 개편되어 2020년부터 적용되기에 기존 조리기능사를 알아보던 학생들은 이번 개편 내용에 맞춰 조리기능사 시험을 준비해야 한다. 

 

한국조리예술학원은 2012년 개원 이후 약 8년간 대학 수시입학 100%의 합격률을 자랑하는 국내 유일 학생전문요리학원이다. 

11.jpg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조리기능사 자격증 규정을 바꾸면서, 한국조리예술학원(한조원)도 이에 맞춰 개편한 것으로 가장 큰 변화는 필기 상호면제와 품목 대폭감소이다. 기존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조리기능사 자격증은 실기 시험에 합격하면, 필기시험은 상호면제가 작용하였다.  

 

그러나 2020년부터는 상호면제가 없어진다. 한식, 양식, 중식, 일식 각각의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실기 시험을 모두 응시해야 한다는 뜻이다.

 

또, 품목도 대폭 감소하였다, 기존 한식조리기능사는 53개의 품목을 모두 연습해야 했다. 그러나 2020년부터는 31개의 품목으로 감소하였다. 양식조리기능사는 33개에서 30개 품목으로, 중식조리기능사는 25개에서 20개 품목으로, 일식조리기능사 또한 28개에서 19개로 대폭 감소하였다.  

 

2019년 대비 한식 폐지과제는 만둣국, 오이소박이, 오이숙장아찌, 무숙장아찌, 비빔국수, 국수장국, 닭찜, 돼지갈비찜, 호박전, 북어찜, 화전, 매작과, 북어보푸라기, 배숙, 오이선, 어선, 달걀찜, 보쌈김치, 칼국수, 소고기전골, 두부전골, 채소튀김 22가지이고, 양식은 피시뮈니엘, 솔모르네, 채소속을 채운 훈제연어롤 3가지이며, 중식에서는 달걀탕, 물만두, 새우완자탕, 중교자, 짜춘권이고 일식에서는 모듬냄비, 생선모듬회, 모듬튀김, 소고기양념튀김, 전골냄비, 도미냄비, 꼬치냄비, 튀김두부, 대합술찜 9가지이다.  

 

NCS 기반 국가기술 자격 개편으로 변경되는 조리기능사 출제기준에 의하여 2020년부터 적용될 실기시험문제 현황에 복어조리기능사는 과제가 변경되어 12월 추가 공지 될 예정이다. 

22.jpg

 

 

이에 따라 한국조리예술학원도 조리기능사반을 개편하여 조리기능사 품목이 적어짐에 따라 집중도를 높여 수업을 진행하며, 품목이 줄어들어 자격증 취득이 어려워질 것이라는 예측에 따라, 집중교육 훈련방법을 도입했다. 집중교육 훈련으로 자격증 취득률을 올리겠다는 뜻이다.  

 

 

NCS기반의 국가기술 자격개편으로 자격증 취득에 대한 난이도가 올라가면 그에 따라 더욱 자격증의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예측된다. 









1 2 3 4 5 >
비용/교육상담
이름 성별
연락처
상담종류
관심강좌
학교 학년
희망시간 ※시간을 입력해주시면 전화드리겠습니다
상담내용
보안코드 yp4o4  
자동등록 방지를 위한 코드입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함 동의안함   취급방침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