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커뮤니티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 한국조리예술학원 고창건 장려상 수상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2020-10-08 17:43:10

지난주, 코로나의 여파 속에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개최되었다. 올해로 55회를 맞이한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전라북도 지역의 군산, 전주, 익산 등에서 개최되었다. 한국조리예술학원 (이하 한조원)이 출전한 요리직종을 비롯하여 제과, 제빵, 피부미용, 모바일로보틱스, 용접, 목공 등 약 50개의 직종이 열정적인 대회를 펼쳤다. 

 

11.jpg

한조원의 고창건 영쉐프도 서울시 대표로 당당히 출전했다. 고창건 영쉐프는 ‘고교 급식왕’, ‘아이엠 쉐프’ 등으로 이미 TV에 얼굴을 알린 바 있다. 한조원의 고창건 영쉐프가 출전한 요리직종에서는 각 지방대회에서 입상한 38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기능경기대회는 지방대회-전국대회-국제대회의 순서대로 경기가 이루어지며, 국제대회에서 수상한 참가자는 연금과 군 면제 등의 혜택을 얻기도 한다. 

이번 전국대회의 요리직종은 새로운 방식으로 바뀌었다. 총 3일간 12시간 동안 선수들은 핑거푸드(서양식 파티 음식), 에피타이저, 생선요리, 메인요리, 디저트 2종을 만들어야 한다. 작년까지의 방식이 아닌 새로운 방식의 대회 방법이 도입된 것이다. 또한, 공정성을 위한 기준 도서를 채택하여 기준 도서 범위 내에서의 요리를 만들도록 하였다. 

한조원의 고창건 영쉐프는 연어 콩피, 가자미 스테이크, 닭 롤라드, 브라우니 밀푀유, 사과잼 롤케이크 등의 요리를 선보였다.

22.jpg

고창건 영쉐프는 약 2달 반의 연습 기간 합숙을 병행하며 후회 없는 시간을 보냈다. 경기를 끝낸 후 고창건 영쉐프는 ‘처음 경험해본 전국대회라 많이 떨렸다. 그러나 막상 경기를 시작하니 너무 재미있었다. 특히 가자미 손질이 제일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후회없이 경기해서 좋았고, 장려상을 받아 너무 기쁘다’라고 밝혔다.

한편, 소수정예와 1:1 집중교육으로 유명한 한국조리예술학원은 수많은 WACS인증 국제대회에서 수상한 경험과 올해 6월에 열린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은메달이라는 성적을 올린 바 있다. 

또한, 2021년 4월에 개최 예정인 지방기능경기대회 선수단을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리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2 3 4 5 >
비용/교육상담
이름 성별
연락처
상담종류
관심강좌
학교 학년
희망시간 ※시간을 입력해주시면 전화드리겠습니다
상담내용
보안코드 4poy1  
자동등록 방지를 위한 코드입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함 동의안함   취급방침보기
닫기